Seller performance는 바이어의 주소지를 기준으로 하여 셀러 귀책으로 거래가 취소되거나 바이어의 케이스를 해결하지 못할 경우 해당 지역에서 Defect을 받게 됩니다.
<예> 미국 주소지의 바이어와의 거래에서 이슈가 발생한 경우 Seller Dashboard 상 US에 관련 Defect 카운트

반면에 Service metrics는 셀러가 리스팅하는 사이트가 기준이 되며 하위 항목은 리스팅한 카테고리로 구성됩니다.


따라서 다국가 리스팅을 할 경우에는 Listing site에서 리스팅이 이루어진 사이트를 선택하고, 하위 항목에 해당하는 각 카테고리를 클릭하여 본인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Service metrics 평가에 바이어가 결제하지 않은 거래, 취소된 거래, eBay money back guarantee 규정으로 보호하지 않는 카테고리에서 발생한 거래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바이어의 클레임 비율이 유사 그룹의 셀러들보다 높을 경우 Service metrics가 very high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단순히 very high에 위치하는 것만으로는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지만 아래의 조건까지 충족하게 될 경우 부정적인 영향이 수반됩니다.

1. Item not as described: Very high + 셀러 귀책 Return이 10건 이상이거나 특정 카테고리의 Return 비율이 1% 이상일 경우:
- 총 거래 대금의 5%에 해당하는 Final value fee 추가 부과 (US 기준)
- Top Rated Plus를 통한 수수료 할인 혜택은 기본 Final value fee에만 적용
- 단, Below Standard로 인해 이미 추가 수수료가 부과되고 있는 경우는 제외

2. Iten not received: Very high
- 바이어에게 노출되는 예상 배송일이 자동으로 연장

Service metrics 레벨이 개선될 경우에는 패널티 적용이 즉시 중단됩니다.

이외에 Service metrics 레벨은 셀러의 등급과 마찬가지로 상품의 노출도에 영향을 미치므로 최소한 Average를 벗어나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Service Metrics는 새로운 평가 지표로 유사 그룹 셀러들 대비 본인의 위치를 파악하고, 클레임 비율을 통해 평균적인 바이어의 거래 만족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위치에 있는 셀러들보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신규 바이어 유입 뿐만 아니라 단골 바이어를 늘릴 수 있는 중요한 사항이므로 해당 지표를 적극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판매 상황을 개선시켜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 경로: Seller Hub > Performances > Service Metrics
- 유사 그룹 셀러: 동일 사이트, 카테고리에 유사한 정보로 상품을 리스팅한 그룹 셀러들



평가 기간은 셀러 퍼포먼스와 동일합니다.
1. 최근 3개월 간 거래량이 400건 이상일 경우: 해당 3개월 간의 거래만 평가 대상에 포함
2. 최근 3개월 간 거래량이 400건 이하일 경우: 최근 12개월 간의 거래량이 평가 대상에 포함
3. Metrics와 peer benchmarks 값은 매달 20일 계산되어 반영

* Peer benchmarks는 아래 기준을 모두 충족한 경우에만 노출됩니다.
1. 유사 그룹에 최소 30명 이상의 셀러 존재
2. 최소 100건 이상의 거래량 또는 10개 이상의 Item not as described return 존재

위 기준을 충족하지 않는 경우 Peer benchmarks는 아래와 같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1. 배송 클레임에서 셀러가 보호받을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tracking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2. $750 이상의 고가 상품을 배송할 때에는 반드시 수취인 서명이 포함된 배송 옵션을 이용해야 합니다.
3. 아마존 FBA를 이용하여 배송할 때에는 로그인 없이 tracking을 조회할 수 있는 URL을 확보해야 합니다. (캡쳐 화면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4. 언더밸류는 각 국가의 관련 법을 위반하는 것이므로 바이어의 요청이 있더라도 가급적 피해야 합니다. 언더밸류로 인해 통관이 지연될 경우 셀러에게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셀러의 의무는 바이어가 결제한 상품을 발송하는 것에서 끝나지 않고, 바이어가 상품을 받는 순간까지 이어집니다.
따라서 배송 과정에서 발생하는 분실 또는 파손 등의 이슈로부터 셀러가 보호받기 위해 보험이 포함된 배송 옵션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바이어가 상품을 받지 못 하였고, 배송 예정 기간이 지났으며, tracking이 장기간 업데이트 되지 않는다면 강제로 환불되며 이에 대한 어필이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상품의 분실 또는 파손으로 인해 케이스가 열린 경우 바이어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받은 후 환불하여 케이스를 먼저 종료합니다. 이후 배송사를 통해 클레임을 제기하여 보상을 받는 절차로 진행합니다.

 
통관 문제와 관련된 배송 이슈는 크게 두 사례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1. 바이어의 관세 납부 거부
기본적으로 관세는 바이어의 국가에서 요구하는 비용이므로 바이어가 납부해야 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대부분의 바이어들은 관세의 의무를 인지하고 있으나 간혹 관세를 추가 배송비로 오해하여 납부를 거부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안내가 필요합니다.
바이어가 지속적으로 관세의 납부를 거부하며 케이스를 열었을 때, 셀러가 보호받기 위해서는 이에 대한 사실이 바이어의 메시지 또는 tracking을 통해 명확하게 확인되어야 합니다. (예: tracking 조회 시 Payment of Charges 등의 내용 표시)
위 내용이 분명하게 확인되는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환불이 되었다면 관련 증빙을 토대로 어필을 진행합니다.

2. 바이어 국가의 세관에서 상품 반송 또는 폐기
바이어 국가의 세관에서 해당 국가 법률에 따라 상품 반입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할 경우 상품이 셀러에게 반송되거나 폐기될 수 있습니다.
eBay 규정에서는 셀러가 판매하는 상품이 특정 국가에서 사용이 불가할 수 있음을 사전 인지하고 있도록 권고하고 있으므로 이러한 사유로 상품이 반송 또는 폐기될 경우 셀러가 보호받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반드시 판매를 시작하기 전에 주요 판매 국가의 사용 금지 품목에 대해 사전 조사를 하고 이에 해당하는 국가가 있을 경우 배송 제외 지역으로 지정하여 이슈를 방지해야 합니다.

 
Tracking을 입력했더라도 업데이트 여부에 따라 유효성에 대한 판단이 달라집니다.
eBay가 개입한 시점을 기준으로 하여 최근 10일간 배송 상태가 업데이트 되지 않고 있다면 유효하지 않은 정보로 간주되며, 이는 tracking을 입력하지 않은 케이스와 동일하게 처리됩니다.
Tracking을 제공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유효하지 않은 정보로 간주되어 환불되었다면 행방조사를 진행하여 바이어의 수취 여부를 확인합니다. 
케이스가 종료되기 전 바이어가 상품을 받았다는 점이 확인된다면 해당 서류를 토대로 어필을 진행합니다. 

※ 어필은 케이스 종료일로부터 30일 이내에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바이어가 상품을 받지 못 하여 케이스를 열 경우 tracking 정보의 제공 유무에 따라 대응 방법이 달라집니다.

1. Tracking 정보를 제공한 경우
케이스 상에서 Add tracking details를 클릭하여 tracking 정보를 입력합니다.


Tracking이 업데이트 되고 있는 상태에서 eBay가 개입할 경우 상품의 위치에 따라 각각의 보류 기간이 제공됩니다.
▷ 바이어 국가에 도착한 경우: 5일간 보류 
▷ 바이어 국가에 도착하지 않은 경우: 10일간 보류
보류 기간 내 상품이 도착하고 배송예정일을 경과하지 않았다면 셀러 우위로 종결됩니다. (배송예정일을 경과한 경우에는 우위 없이 종결)
보류 기간 내 상품이 도착하지 않았다면 바이어 우위로 종료되며 환불됩니다. 단, 바이어의 관세 미납 등으로 배송이 지연되는 경우는 셀러 우위로 종료됩니다.
(관세 미납의 내용은 반드시 tracking 조회 결과에서 확인 가능해야 합니다. 예: Payment of Charges 등)

※ 케이스 오픈 여부와 무관하게 tracking 정보는 반드시 handling time 내 sold 내역에 업로드 해야 합니다. Tracking을 사전 입력하지 않은 경우 보호가 불가능합니다.

2. Tracking 정보를 제공하지 않은 경우
바이어와 추가 대기 기간에 대해 협의를 진행해야 합니다. 바이어가 동의하지 않을 경우 환불 또는 재발송에 대한 협의가 필요합니다.
Tracking이 없는 케이스에 eBay가 개입할 경우 별도의 홀드 기간 없이 환불되며 어필이 불가능합니다.


 
반품을 진행하다 보면 빈 상자를 돌려 받거나 돌려 받은 상품이 파손되는 등 사업 상 손실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eBay에서는 이러한 상황에 대한 유연한 대처를 위해 아래의 기준 중 하나라도 만족하는 경우 부분 환불이 가능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1. 무료 반품을 제공하는 경우 (Free returns)
2. 셀러의 등급이 Top Rated이고, 30일 이상의 Return 기간을 제공하는 경우
3. 아래 카테고리에 리스팅 한 경우 (US, CA 한정)
  • Business & Industrial
  • Parts & Accessories
  • Collectibles & Art
  • Cameras & Photo
  • Medical, Mobility & Disability Equipment
  • Home Improvement
  • Home & Garden Furniture
  • Musical Instruments & Gear
  • Yard, Garden & Outdoor
반품이 좀 더 신속하고 수월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아래의 조건 중 하나라도 충족할 경우 Return이 자동으로 수락될 수 있습니다.

1. 바이어의 귀책 사유로 반품을 요청한 경우 (예: doesn't fit, changed my mind, found a better price, just didn't like it, ordered by mistake)
2. 셀러의 Return policy 조건을 충족할 경우
3. 미국 내 거래(domestic)일 경우
4. 바이어가 반송비를 내야 하는 경우 (Buyer pays for return shipping)
5. 교환 또는 대체품에 대한 요청이 아닐 경우

단, 셀러의 Return policy에서 명시한 기간을 경과한 상태에서 바이어의 단순 변심으로 열리는 Return은 자동으로 수락되지 않습니다. 
자동으로 Return이 수락된 경우 부분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1. 무료 반품이란?
바이어가 반품을 요청하는 경우 셀러가 반품 비용을 제공하는 것 (상품 문제, 단순 변심 모두 해당)

2. 무료 반품에 따른 셀러 보호
무료 반품을 제공한 상품이 반송되었을 때 문제가 있다면 부분 환불 처리 가능
상품의 손상 정도에 따라 환불 금액대 결정 (5%, 10%, 15%, 20%, 25%, 30%, 35%, 40%, 45%, 50%)

eBay 가이드 라인 참고
상품의 상태 상세 차감율
Excellent 셀러가 발송할 때와 동일한 상태 없음
Good 포장재 분실 5~10%
상품 봉인용 스티커 손상
상품 택(tag) 분실
Fair 구성품 누락 20~30%
사용 흔적
설치 흔적
상품 택(tag) 분실
Poor 사용 흔적 40~50%
주요 구성품 누락
상품 파손
공산품의 포장 파손
발송 당시와 다른 품질 상태
인증서 등의 서류 누락
개봉된 식품
1. 셀러님께서 환불하여 종결된 케이스는 어필이 불가합니다.
2. 한 바이어가 여러 개의 상품 구매 후 모두 리턴을 열었다면 반드시 모든 건에 개별 대응해야 합니다.
3. 배송 과실로 인해 발생한 상품 파손은 셀러 귀책으로 간주되므로 바이어에게 먼저 환불 등의 조치 후 배송사로 보상을 요청해야 합니다.
4. eBay 시스템 외 개인 메일이나 메신저를 통한 커뮤니케이션은 모두 인정되지 않습니다.

 
어필 경로: Seller Hub > Orders > Cases > 해당 케이스의 See details 클릭 > send us an appeal 클릭


 
어필 가능한 경우 필요 증빙 기간
SMIR 내 반송비 제공했으나 강제 환불 PayPal 송금 내역 케이스 종료일로부터 30일 이내
바이어가 셀러의 Return 주소가 아닌 곳으로 반품 바이어가 제공한 tracking
바이어와의 협의에 따라 대체품을 보냈으나 환불 대체품 tracking
상품이 배송 완료되었으나 환불 추적 가능한 tracking

* 해외 온라인 거래의 특성 상 바이어가 빈 상자를 돌려보냈거나 이에 상응하는 경우에는 eBay에서 실물 확인이 불가능하므로 어필 불가합니다.

 
1. http://postcalc.usps.com 접속
2. 배송 국가(한국), 상품 금액(CN22에 기재하는 금액), 예상 배송일 및 시간 입력


3. Please select from the following options > Calculate price based on Shape and Size 클릭

4. 단위 Metric 선택 후 상품 무게 입력 & 패키지 타입에 따라 옵션 선택 (어느 한 변이라도 30.48cm이상일 경우에는 Large Package 선택)


5. Mail Services 선택 - 한국으로 반품하기에 적절한 배송 수단은 1. Priority Mail International Options, 2. First-Class International Options
6. 예상 비용 화면 캡쳐 후 바이어와 협의 > 바이어의 PayPal로 송금

* 미국 외 국가에서 반품 요청 시 위와 동일하게 해당 국가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배송 비용 산출하거나 셀러가 상품을 발송할 때 소요된 비용을 고려하여 바이어와 협의합니다.

 
국내 셀러와 같은 해외 셀러의 경우 라벨을 발행하기 어렵기 때문에 PayPal 송금 방법을 이용하고 있다는 점을 바이어에게 설명해야 합니다.
반드시 바이어로부터 PayPal 계정을 확인받고 해당 계정으로 송금해야 합니다.

PayPal 송금 방법 (미국 기준)

1. PayPal.com 접속 및 로그인
2. 자금 > 결제대금 보내기 또는 요청


3. 바이어로부터 받은 PayPal 계정 입력


4. 반품 비용 입력 > 계속 > 지금 결제 대금 보내기


 
1. Return 오픈 사유 확인
바이어가 Return 오픈 시 선택한 사유를 바탕으로 대응해야 합니다.
셀러 귀책 사유
(셀러가 반송비 부담)
Doesn't work or defective
Doesn't match description or photos
Wrong item sent
Missing parts or pieces
Arrived damaged
Doesn't seem authentic
바이어 귀책 사유
(바이어가 반송비 부담)
Doesn't fit
Changed my mind
Found a better price
Just didn't like it
Ordered by mistake

바이어와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단순 변심의 내용이 확인되더라도 셀러 귀책 사유로 Return을 열었다면 셀러는 우선 반품 비용을 제공하여 강제 환불을 방지해야 합니다.

2. 타임라인 별 셀러의 조치
단계 셀러의 조치 기간
US/CA UK AU FR/IT/ES
Return request 오픈 셀러 귀책 사유일 경우 Return 수락 결제일 + 2일 ~ 30일
Seller Make It Right 셀러 귀책은 이 기간 내에 반송 비용
제공 필수
3영업일 8일 3영업일 3영업일
바이어의 반품 바이어의 상품이 도착하면 확인 5영업일 14일 5영업일 5영업일
셀러의 환불 반품 완료 후 기간 내 환불 2영업일 2영업일 3영업일 2영업일

* SMIR 기간 내 바이어가 무응답하더라도 셀러가 바이어의 PayPal 정보를 요청한 내역이 확인될 경우 반송 비용을 제공한 것과 동일한 조치로 간주합니다.
* 바이어 귀책으로 열린 반품 건은 셀러의 Return Policy에 따라 바이어와 별도 협의하여 진행합니다.

 
Top Rated 등급인 상태에서 추가 조건을 충족할 경우 해당 리스팅에 대한 판매 수수료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상품가의 10%, 배송비는 제외)

Top Rated Plus 수수료 할인 조건
1. 1일 이내의 Handling time
2. 30일 이상의 반품 기간 제공

할인 혜택이 적용된 내역은 인보이스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경로: Seller Hub > Overview > Account summary > 오른쪽 상단 Invoices



 
ebay.com에서 Top Rated Seller가 되려면 다음의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1. Defect Rate 0.5% 또는 4개 이하
2. Case closed without sellers resolution 0.3% 또는 3개 이하
3. Late shipment rate 3% 또는 6개 이하
4. US registered buyer와 거래건 중 95% 이상의 거래에 지정한 handling time내에 유효한 Tracking information 을 입력
5. 계정 생성일로부터 90일 이상 경과
6. 직전 12개월 내 미국 바이어와의 거래 최소 100건 이상, $1,000 이상

Top Rated Seller 중 최고의 상품 노출도와 Final Value Fee 1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Top Rated Plus는 아래의 조건을 부가적으로 충족해야 합니다.
1. Handling Time을 1day로 설정                                
2. 30일 이상 Return Policy설정
매월 평가되는 Seller Standard에서 Below Standard로 떨어지는 것은 바이어들이 거래에서 불만족한 구매 경험이 많이 누적되었음을 의미합니다. Below Standard로 하락할 경우 판매에 여러가지 불리한 상황이 발생하므로 셀러는 수시로 본인의 Seller Dashboard를 확인하고 어떤 항목에서 개선이 필요한지 관리해야 합니다.

Below Standard로 하락할 경우 아래와 같이 여러가지 제한이 수반됩니다.
1. 상품 판매 금액의 인출 지연 (평균 21일)
2. 상품의 검색 결과 노출도 최하위 하락
3. 판매수수료 5% 추가 징수
4. 국가별 판매 제한/심한 경우 영구 제한

등급 하락으로 인해 발생한 제한은 셀러의 어필에 의해 해제되지 않기 때문에 항상 Above Standard 이상 유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주의가 필요합니다.

Below Standard로 하락하면 어떤 Defect가 가장 문제가 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해당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특히 패션 카테고리의 경우 사이즈 이슈로 인한 케이스나 DSR이 많이 발생하므로 상세페이지에 이미지가 아닌 텍스트로 관련 정보를 눈에 띄게 표기하고 해외 바이어들이 알기 쉽도록 사이즈 전환표 등을 함께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품이 판매되면 반드시 Handling Time 내 발송하고 가급적 Tracking number가 제공되는 배송 서비스를 이용하여 바이어와의 분쟁을 예방합니다.

 
Seller Dashboard는 셀러의 판매를 통한 퍼포먼스 확인 및 관리용 지표이기 때문에 판매가 발생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아래와 같이 등급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Seller Dashboard는 바이어에게 DSR 수치를 10개 이상 받아야 생성되며, Seller Dashboard가 생성된 이후 각 평가 항목에 대한 본인의 퍼포먼스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eller Dashboard는 US / UK / DE / Global의 4개의 지역으로 나누어져 표시되며, 이는 바이어의 주소지를 기준으로 분류됩니다.

셀러 등급은 Top Rated / Above Standard / Below Standard로 구성되며, 셀러의 퍼포먼스 평가는 매월 20일에 진행됩니다. 

 
파워셀러 등급은 거래실적과 규모 등의 평가를 통해 자동으로 결정되며 Seller Dashboard 상 Global에서 Top Rated가 되기 위해서는 필수로 달성해야 합니다. (바이어에게는 파워셀러 레벨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파워셀러 최소 조건
- 가입 후 90일 경과
- 셀러 등급 Above Standard 이상 / 모든 수수료 완납
- Positive Feedback 98% 이상
- eBay 규정 준수

파워셀러 등급 별 조건
파워셀러 등급 Bronze Silver Gold Platinum Titanium
지난 12개월 기준
판매 실적 $3,000 $36,000 $120,000 $300,000 $1,800,000
거래량 100건 3,600건 12,000건 30,000건 180,000건

- Bronze의 경우 판매 실적과 거래량 기준을 모두 충족해야 하며, 그 외 등급은 두 가지 조건 중 하나만 충족해도 달성 가능합니다.
- 가입한 사이트를 기준으로 해당 지역 바이어와의 거래량이 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예시> US에서 가입한 경우 US 바이어와의 거래 실적 및 거래량 기준을 충족해야 파워셀러 달성 가능

 
1. 바이어 리포트
악성 바이어로 의심될 경우 바이어를 리포트 할 수 있습니다.
경로: Resolution Center > Report a problem with a buyer (90일 이내 거래까지 검색 가능)


2. 바이어의 구매 또는 입찰 차단
악성 바이어들의 구매/입찰을 방지하기 위해 구매 제한 기준을 설정하거나 해당 아이디를 차단 리스트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1) 구매 제한 기준 설정
경로: Seller Hub > Overview > Site preferences> Buyer Requirements > Edit 클릭
 - UPI Strike를 일정 횟수 이상 받은 바이어                                
 - 배송 제외 지역의 바이어
 - 나의 리스팅에 여러 차례 입찰했으나 결제하지 않은 바이어
원하는 기준 채택 후 반드시 Apply above settings to active and future listings 항목을 체크해야 제한 사항이 반영됩니다.

2) 차단 리스트에 아이디 등록
경로: Seller Hub > Overview > Block bidders > Add an eBay user to my Blocked Bidder/Buyer List 클릭
- Blocked Bidder/Buyer list 하단 공란에 차단하고자 하는 아이디 입력 후 Submit을 클릭하여 저장합니다.
- 쉼표(,)로 구분하여 여러 아이디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최대 5,000개)
- 구매 차단을 해제하기 위해서는 간단하게 해당 아이디를 삭제 후 Submit을 클릭하여 저장합니다.
- Restore List를 클릭하면 해당 일로부터 최대 3개월 이내 차단한 아이디들이 복구됩니다.

셀러의 차단 리스트에 등록된 바이어가 추가 계정을 생성하여 거래를 시도하는 것은 규정 위반에 해당합니다.
이러한 상황이 발생하였을 때에는 Help & Contact을 이용하여 바이어 계정을 리포트하고 추가 계정 또한 차단 리스트에 등록합니다.

셀러는 차단 리스트에 등록된 바이어가 기타 아이디로 시도하는 거래에 반드시 응할 의무는 없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피드백으로부터 보호 가능합니다.



 
바이어는 eBay에서 셀러의 상품을 구매한 후 상품의 품질부터 배송, 셀러와의 커뮤니케이션까지 전 과정에서 느끼는 점 혹은 발생한 문제점을 피드백으로 남길 수 있습니다. 셀러는 eBay의 셀러 보호 규정에 따라 바이어의 피드백이 아래 기준에 해당하는 경우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피드백 삭제 기준
이미 리스팅에 기재되어 있는 정보에 대한 불만
Item description, Specifics 등에서 명확하게 확인되는 내용이나 이에 대한 불만을 남긴 경우
(단, 바이어가 구매한 이후 리스팅이 수정된 경우 삭제 대상에서 제외)
관세 부과에 대한 불만
tracking 조회 결과 또는 바이어의 메시지를 통해 관련 내용이 확인되는 경우
배송 지연에 대한 불만
tracking 조회 결과 상품이 handling time 내 발송되었거나 배송예정일 이전 도착한 경우
피드백 협박
거래에 포함되지 않은 금전적인 서비스 또는 보상을 요구하는 경우
코멘트에 욕설이 포함된 경우

※주의사항
1. 거래일 기준으로 90일 이전에만 검토 가능
2. 위 조건에 충족하더라도 바이어와의 메시지 내역, 거래 상황 등을 전반적으로 검토하여 삭제 가능 여부 결정
3. Case가 진행되고 있는 상태 신청 불가

피드백 삭제 요청은 문제해결센터 Defect 삭제 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바이어가 상품을 수취한 후 Negative 또는 Neutral 피드백을 남긴 경우 문제 해결 후 피드백 수정에 대해 협의할 수 있습니다. 바이어가 피드백 수정에 동의할 경우 Feedback revision request를 발송하여 피드백 수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바이어는 Feedback revision request를 받은 후 10일 이내 응답해야 하며, 이 기간이 지나면 더 이상 조치가 불가능하므로 반드시 바이어의 적극적인 수정 의사를 확인한 후 Feedback revision request를 발송해야 합니다.

1. https://pages.ebay.com/services/forum/feedback.html > Request Feedback Revision

 2. 수정을 요청할 피드백 체크 후 사유 선택 > Send 클릭


바이어는 Messages > From eBay 메시지함을 통해 수정 요청 메일을 수신하게 됩니다.                                
메일 내용 중 Accept request를 클릭한 후 Feedback rating 및 Comment, DSR 수치 등을 수정할 수 있다는 점과 수정 가능한 기간(10일)을 함께 안내합니다.
                         

※ 주의사항
1. Feedback revision request는 1년에 5개 제공되며, 12개월 간 받은 피드백이 1,000개를 초과할 경우 1,000개 당 하나씩 추가됩니다.
2. Feedback revision request는 거래 당 1회만 발송 가능합니다.
3. 바이어가 피드백을 남긴 날로부터 30일까지만 발송 가능합니다.
4. 바이어는 10일 이내 응답할 수 있고 해당 기간이 경과한 후에는 더 이상 조치가 불가능합니다.
5. 바이어가 거절하거나 조치하지 않은 피드백에 대해 이베이코리아를 통한 삭제 요청은 불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