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벤트 > 청년 창업반

이베이 청년 창업반

이베이 청년창업반

꿈꾸는 예비/스타트업 청년 창업가를 기수별로 정원 모집하여 3개월 동안 집중 양성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이베이 해외판매 사업에 제반되는 초기 운영 비용을 사업 정착금으로 지원함으로써 스타트업 청년 소자본 사업가들의 자립과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베이 청년창업반 이게 좋아요

  • 단기간 집중 교육으로 기간 대비 높은 퍼포먼스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기수 동기들과 함께 스터디 하고, 사업 고민을 나누며 발전할 수 있습니다
  • 창업반 전담 멘토 강사님께 지속적으로 1:1 판매 컨설팅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 이베이 수출스타 참가 시, 유리한 스타트가 가능합니다.
  • 교육 이수 후 퍼포먼스에 따라 이베이코리아 AM의 지원 기간이 연장됩니다.
  • 수수료 지원 혜택으로 판매자 경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 박람회 및 바이어 상품 매칭회 등을 통한 상품 소싱의 기회가 넓어집니다.

청년 창업반 셀러 인터뷰

  • 인터뷰 보기 인터뷰 #01
    단기적인 이익에 급급하기 보다 장기적인 목표에 투자하라
    제 8회 이베이 수출스타 수상자 글로벌 셀러, 권현진
    처음 이베이 해외판매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무엇이였나요?
    국내 온라인 시장의 과열로 매출이 줄어들고 있는 시점에서 해외판매를 모색하였고, 이베이의 남다른 초기 셀러 지원과 상세한 무료교육 혜택이 이베이를 선택하는 결정적인 요소가 되었습니다.
  • 인터뷰 보기 인터뷰 #02
    트렌드를 파악하고, 소비자들의 피드백에 집중하라
    제 8회 이베이 수출스타 수상자, 스텔라인컴퍼니 안성진
    처음 이베이 해외판매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2017년 9월, 이베이코리아에서 진행하는 청년창업반 1기 모집에서 선발되어 교육을 수료하였는데, 해외판매에 전혀 무지했던 저로서는 이 교육을 통해 상품 소싱세서 판매까지 매우 체계적으로...

지원 조건 및 선발 방법

선발된 자는 반드시 이베이 창업반 집중 교육프로그램(최대 3개월)을 이수하셔야 합니다. 교육 이수 도중 중도 포기자에게는 이베이코리아 지원 혜택이 무효처리됩니다.

단기적인 이익에 급급하기 보다 장기적인 목표에 투자하라

제 8회 이베이 수출스타 수상자 글로벌 셀러, 권현진

Q. 회사/본인 소개해주세요.

이베이 셀러로 국내 화장품을 해외로 판매하고 있는 28세 권현진입니다. 3개월간의 시장조사를 거쳐 2017년 9월부터 본격적으로 이베이를 통해 해외로 국내 화장품 판매를 시작하였습니다.

Q. 처음 이베이 해외판매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무엇이였나요?

국내 온라인 시장의 과열로 매출이 줄어들고 있는

시점에서 해외판매를 모색하였고, 이베이의 남다른 초기 셀러 지원과 상세한 무료교육 혜택이 이베이를 선택하는 결정적인 요소가 되었습니다.

Q. 이베이코리아의 어떤 지원책이 이베이 초기 스타트에 도움이 되었나요?

이베이에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청년창업반 1기를 모집한다는 공고를 확인하였고, 서류지원과 면접을 통해 선발되었습니다.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는 해외판매 교육 커리큘럼과 소수인원으로 강의를 받게 되니, 혼자서는 자칫 놓칠 수 있었던 이베이의 세부적인 마케팅툴 사용법 등을 숙지할 수 있었고, 혼자서 해결해야되는 실수들을 최대한 줄어나갈 수 있었기 때문에 신속하게 판매에 집중할 수 있었다는 점이 큰 장점이었습니다.

Q. 이베이 해외판매를 통해 지금의 매출이 만들어지기까지 본인만의 가장 큰 노력이 있었다면 무엇인가요?

첫 해외판매를 시작하는 셀러라면 모두 고민하는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제품을 공급받는 곳을 찾

기가 쉽지 않다는 것입니다. 물론 온라인 도매 사이트 및 최저가 사이트를 통해 소싱을 할 수 있지만, 이베이 역사 많은 한국 셀러가 있기 때문에 적당한 가격으로 적당히 판매하자는 생각으로 큰 성과를 얻을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제품을 공급받을 수 있을 만한 동대문, 남대문, 화곡동 등을 직접 발품 팔아 찾아냈고, 꾸준한 노력으로 경쟁력 있는 소싱이 가능하였습니다.

Q. 제 8회 이베이 수출스타 대회 참가가 본인에게 어떤 의미가 있나요?

수출스타 대회를 참여하면서 이베이 해외판매에 대하여 한 달, 1년의 장기적인 매출의 목표를 세우는 계기가 되었고, 목표 매출을 달성하기 위해 정말 끊임없이 노력하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트렌드를 파악하고, 소비자들의 피드백에 집중하라

제 8회 이베이 수출스타 수상자, 스텔라인컴퍼니 안성진

Q. 회사/본인 소개해주세요.

일산에서 '찬고을' 반찬가게를 운영하며 이베이 해외판매를 하고 있는 33세 안성진 입니다.

Q. 처음 이베이 해외판매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무엇이였나요?

2017년 9월, 이베이코리아에서 진행하는 청년창업반 1기 모집에서 선발되어 교육을 수료하였습니다.

해외판매에 전혀 무지했던 저로서는 이 교육을 통해 상품 소싱세서 판매까지 매우 체계적으로 이베이 셀러가 되는 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Q. 처음 이베이 해외판매를 시작하면서 어려웠던 점은 무엇이었나요?

바이어들과의 거래 중 상품에 대한 단순 변심으로 인한 리턴이나, 상품 배송 중 배송 지연에 따른 리펀드 요구를 요청해왔을 때 판매자로서 곤란한 상황이 여럿 있었습니다.

Q. 그런 어려움을 느낄 때마다 어떻게 극복하고 있고, 또 본인이 가장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부분이 있다면 어떤 점인가요?

바이어와의 분쟁 발생 시 대응책이 많이 부족 했었지만, 이베이 강사님과 더불어 이베이 공식 셀러 지원 카페를 통한 정보 습득을 통해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해외판매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바이어의 피드백이라고 생각하는데요. 피드백을 통해 판매 방식을 보완/수정해가며 바이어가 상품에 좀 더 만족할 수 있도록 노력했던 부분이 지금의 매출로 이어진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Q. 제 8회 이베이 수출스타 대회 참가가 본인에게 어떤 의미가 있나요?

수출 스타 대회참가는 저뿐만 아니라 모든 셀러들에게 판매에 대한 시선의 폭을 넓혀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이와 같은 대회를 지속적으로 유치하여 시장경제에 많은 도움을 가져다 주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