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베이 본사에서 코로나 사태로 인한 셀러 프로텍션을 공지하여 안내드립니다. 
아래 내용은 자동으로 진행되므로, 별도의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1) 셀러 퍼포먼스 하락 보류 (3/25)

원문링크 보기

3월부터 6월까지 셀러 퍼포먼스와 관련하여 등급 하락은 이루어지지 않고 보류됩니다. 
즉, 현 등급의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더라도 하위 등급으로의 하락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현재 이 프로텍션은 글로벌을 제외한 세 개 Region에만 적용되며, Global Region은 현재는 적용대상에 포함되어 있지 않으나, 포함될 경우 재차 공지드리겠습니다.

예를 들어 Top-Rated인 셀러가 Defect Rate를 받거나,
US 기준 유효한 트랙킹 넘버 업로드 비율 95% 이하로 떨어져서 Top-Rated를 유지할 수 없는 상황이 되어도
Above Standard로 하락하지 않고, Top-Rated가 유지된다는 이야기 입니다.
현재 USPS의 트랙킹 결과 제공 지연에 따라 Uploaded but no carrier scan 비율이 하락하는 경우가 있는데,
말씀드린 상기 보호 규정에 따라 퍼포먼스가 하락하지는 않습니다.

추가로 예를 들어 현재 Above Standard인 셀러가 Top-Rated의 조건을 충족한다면 등급 상향은 당연히 적용됩니다. 아울러 Below Standard인 셀러에게 부여되는 판매 시 추가 수수료는, 퍼포먼스가 Above Standard 이상으로 향상되지 않는 이상 지속됩니다.  즉, 퍼포먼스의 하락을 보류한다는 내용이며, 이미 Below Standard로 하락한 상황에서 이에 대한 페널티가 보류되는 것은 아닙니다. 


2) Defect Rate 부과 보류 (3/27)

- 적용범위 : 셀러 퍼포먼스, 상품 미수령 케이스, 네거티브 피드백
- 보호내용:
  A. 배송지연 / 셀러주문취소에 따른 Defect 삭제
  B. 상품 미수령 케이스 (INR case)에 따른 Defect 삭제
  C. 배송지연으로 인한 네거티브 피드백 삭제

  https://ebaycbt.co.kr/center/faq/B5004

- 적용대상 : item location이 한국으로 되어있는 셀러
- 시작시점 : 3월 2일 결제 주문건부터 보호

- Defect와 Negative feedback 보호에 연관된 내용은 3월 30일부터 시스템에 반영되어 자동 삭제되고 있습니다.
- 셀러 대시보드에 반영까지는 24-48시간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 혹시나 계정 defect나 feedback이 자동으로 삭제되지 않는 경우에는 문제 해결센터에 신청 부탁드립니다
   
  문제해결센터 바로가기 


3) 무료 리스팅 제공 (4/2)
 
원문링크 보기

- 대상 : 스토어 이용 셀러 (등급 무관)
- 내용 : 4월 리스팅 50,000개 무료 제공
- 기간 : 4월 30일 23:59:59 PT까지
- 방법 : https://pages.ebay.com/promo/2020/0323/Stores50KInsertions.html 에서 Activate Offer 클릭
- 주의 :
1. Above Standard 이상의 퍼포먼스 유지
2. 제외 카테고리: Cars & Trucks; Motorcycles; Boats; Powersports; Other Vehicles & Trailers; Real Estate; Classified Ad listings; Motors Local Market; Heavy Equipment; Food Trucks, Trailers & Carts, Commercial Printing Presses
3. 규정 위반 리스팅 제외
4. 정해진 기간 외 업로드한 리스팅 제외
5. 정해진 기간 외 재리스팅하거나 갱신된 경우 제외
6. US 리스팅 한정
7. 등록 수수료를 제외한 나머지 모든 수수료는 그대로 부과


4) 환불 기간 연장 (4/14)

- 3월 31일 주문건부터 셀러들에게 환불 기간을 2영업일 연장해드립니다. (기존 2영업일에 2일 추가)
- 급격히 주문이 감소해 자금 흐름이 안 좋아진 셀러를 위한 정책입니다.


5) 주문 취소에 대한 Defect 보호 (4/14)

- 3월 1일 주문건부터 셀러가 배송 불가로 인해 취소한 주문들로 인해 받은 N/N feedback은 삭제해드립니다.
- 자동으로 삭제가 적용되며, 삭제가 되지 않을 경우 문제해결센터로 접수해주시면 됩니다.
- 대상은 eBay.com뿐만 아니라 전체 사이트에서 적용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