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함)은 이베이코리아 유한책임회사(이하 "회사"라 함)와 이용자(이하 "이용자"라 함)간에 회사가 제공하는 CBT 안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주요한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CBT 안내 서비스 : 이용자가 이베이 사이트(www.ebay.com)에서 물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함에 있어 이에 발생할 수 있는 CS처리를 도와주고, 이 외에 필요한 교육, 이벤트(수출스타, 청년창업반 등)를 회사가 www.ebaycbt.co.kr 사이트(이하 “서비스 사이트”라 함)를 통해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말합니다.
제 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사이트의 초기 화면 또는 그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14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위 1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제 4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1.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하여서는 서비스 이용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허위로 서비스이용신청하는 경우
2) 서비스이용신청시 등록한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이용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거하여 이전에 서비스 이용이 제한된 적이 있는 경우
4)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버그 및 악성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시스템의 취약점을 이용하여 신청을 한 경우
6) 본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사업의 운영자 또는 종사자 및 그 밖의 사람이 정보탐지, 타인의 권리침해 또는 회사의 업무방해 목적으로 서비스이용신청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7) 기타 회사가 정한 서비스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을 경우
2.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3. 서비스이용신청자가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에 회사는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 5조 (서비스 제공)
1. 회사는 서비스 사이트를 통해 이베이 사이트 회원가입, 상품정보의 등록, 수수료, 국제배송 등 내국인 이용자가 이베이 사이트에서 상품을 판매하기 위하여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제공한 주소, 전자우편주소를 이용하여 서비스에 대한 안내 목적의 우편 또는 전자우편을 송부할 수 있습니다.
제 6조 (서비스 이용 시간 및 중지)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인수합병, 영업양도, 사업폐지, 새로운 서비스로의 전환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이용자들이 쉽게 알 수 있도록 공지합니다.
3.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이용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4. 회사는 천재지변, 해킹 등 회사가 통제 불가능한 사유나 예측이 불가능하거나 곤란한 타인의 고의, 과실로 인한 서비스중단 등의 경우에는 사전 통지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 7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의 최신성, 정확성을 유지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그러나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정보의 최신성, 정확성을 보증하지는 않습니다.
제 8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관련법령 및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2.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이용자는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는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이용자는 회사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5. 이용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1)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 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2) 서비스 이용 또는 이용 신청시 허위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3) 서비스를 명예훼손, 모욕, 프라이버시 침해, 지적재산권 침해, 협박, 성희롱 등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권리 침해에 이용하는 행위
4) 회사 또는 eBay, Inc 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5)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정보통신망을 침해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6)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사용(복제, 출판, 방송 포함)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8)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전송 또는 게시하는 행위
9) 서비스를 이용하여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0) 서비스 성격에 맞지 않는 내용을 서비스 사이트에 등록하는 행위
11) 회사 및 정보주체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12) 서비스 이용이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제 9조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해킹,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전기사업자 또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이용자가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이용자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9. 회사는 이용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대한민국 법에서 정한 규율을 존중하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에관한법률과 청소년보호법을 비롯한 모든 법률을 위반하는 게시물을 올리는 것을 절대 허용하지 않으며 이에 관하여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이용자 본인 또는 제3자에게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게 되는 모든 피해와 법적 문제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0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2. 회사와 회원 간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이를 원만히 해결하기 위하여서 회사와 회원은 긴밀히 협의하여야 합니다.
3.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관할법원은 대한민국의 민사소송법이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